본문 바로가기
2024년 9월 이전/주식 종목 공부

[오늘의 급등주] - 전기차 하이브리드 분리막 개발? - 유에스티 주가 정보

by 낭만사원 2022. 12. 9.
728x90
반응형

주식 챌린지 [17/100]

2일 연속으로 글을 작성하지 못했다.

계속된 야근에 글 작성할 시간이 없었지만 수요일 상한가 컬러레이와 목요일 상한가 유에스트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봤다.

이번 글은 그 중에서 유에스티에 대해 알아보고 컬러레이는 따로 글을 작성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공부하려고 한다.

유에스티

거래량 약 390만, 29.90% 상승한 오늘의 급등주!
👉시총 : 818억원

👉경영철학 : 따로 공식사이트 내에서 찾아볼 수 없었다.

그나마 최고의 품질! 최고의 서비스!

👉사업분야 :

유에스티는 국내 스테인리스 강관 시장에서 주요 공급자의 위치를 유지하는 스테인리스강관 생산 회사다.

이 스테인리스강관은 친환경 사회로의 변화에 발 맞춰 탄소 강관에서 변화되는 중요한 재료이기도 하다.

즉, 탄소강관에서 스테인리스강관으로 변화하는 미래에도 경쟁력 있는 재료가 될 전망이다.

생산 단가 변동성에 있어서는 니켈이 주요 원소로 들어가 전기차 수요 증가에 따른 니켈의 가격 변동성과 유동성이 변수로 작용된다.

네이버 금융 - 유에스티 주가
네이버 증권 - 니켈 가격

실제로 2022년 3월 7~8일 니켈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자 유에스티의 주가도 함께 급등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이처럼 니켈 가격과 유동성에 따른 변동성은 양날의 검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매출 비중 - dart

이러한 가격 변동성과 특성을 가진 스테인리스강관 제조와 공급을 담당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당기 순이익이 늘어난 점과 실제 유보율이 높은 점은 높이 살만한 기업이다.

뿐만 아니라 스테인리스 강관의 사용 용도가 한 산업에 치중되어 있지 않고 여러 산업에 두루 필요한 점도 유리한 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2차 전지 분리막 시장에 뛰어들다

유에스티의 이번 상승 동력은 이러한 스테인리스 강관 판매와는 다른  사업 분야에서 일어났다.

현재 매출 집계에는 잡히지 않고, 개발 분야에 집계가 잡히는 것을 보아 실제 판매를 하고 있는 제품은 아니다.

지금 현재는 배터리 실장테스트를 통해 문제점을 고쳐나가고 있는 분야가 있다.

바로 2차 전지 하이브리드 분리막을 최초로 개발해 현재 연구, 개발 중에 있다.

2차 전지의 분리막은 습식과 건식의 방식으로 나뉘는데 이들의 장점을 융합한 방식을 하이브리드 분리막이라고 하며 이를 개발하는 과정 중에 있다.

이 개발이 상용화 되게 되면 통기성이 5배 높아 급속 충전과 고출력 실현에 한 발자국 더 가까워지게 된다.

고온 안정성 또한 높아져 매우 안정적이이게 별도의 세라믹 코팅 없이 대형 전지의 활용이 가능하게 된다.

이 제품의 상용화를 기다리게 되는 이유이다.

 

과거 2017년 분리막 개발 완료 - 이번 상한가를 조심해야하는 이유
유에스티의 과거 이력과 뉴스를 찾아보면 이번 상승 동력이 된 재료와 같은 내용의 기사가 있다.

네이버 뉴스

2017년 하이브리드 분리막 개발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우리에게 알려졌다.

그리고 2022년 12월 8일 다시 한번 똑같은 소식이 들려왔고 이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네이버 금융

이 기사가 13시에 나왔고, 유에스티의 가격 급등도 13시 이후에 나왔기에 이 기사가 상승 동력이 됐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기사 내용을 보면 유보율이 높다라는 사실이 더해지긴 했지만 주된 내용은 분리막 첫 개발이다.

즉 같은 내용의 기사가 이번 상승 이유이기에 지금 뛰어드는 것은 다시 한번 생각할 필요가 있다라고 생각한다.

 

물론 유에스티의 스테인리스 강관 시장에서의 지위, 높은 순이익 유지, 분리막 시장을 뛰어들기 위한 개발의 지속성은 우리가 눈여겨봐야 되는 부분임은 짚고 넘어가겠다.

 

** 아직 공부중인 초보의 글입니다.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부족한 부분은 댓글로 알려주시고 채워주시면 감사합니다!!!

주관적인 의견이 들어있는 글임으로 참고해서 읽어주세요!!

모든 선택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